카테고리 없음

젊은 시인에게 보내는 편지

sdfrfgf 2024. 2. 17. 20:03


근 3년 사이에 고전 작품들에 대해 관심이 부쩍 커지고 있었는데 우연히 이 책도 구입하게 되었다. 실제로 보니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도 훨씬 얇은 편이었는데 그 덕분에 조금은 더 마음 편하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 왜 이 책이 청년들 사이에서 (물론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기도 하겠지만) 유명해졌는지는 책을 읽어보면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추천함!!
2천 편이 넘는 시작품과 많은 수의 산문을 쓴 릴케는 또한 유럽 서간문의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양의 편지를 남겨 놓았으며, 지금까지 7천 통이 책의 형태로 출간되기도 했다. 1902년 스무 살이 채 되지 않은 한 시인 지망생이 자신의 습작시들과 함께 속내를 털어놓는 한 통의 편지를 28세의 시인 릴케에게 보낸다. 그렇게 해서 시작된 두 사람 간의 편지는 1908년까지 지속되었다.

이 편지들에서 드러나는 릴케는 한 선배 시인으로서의 조언자이지만 또한 자신의 문학, 시에 대하여 진솔하게 고백하는 친구이기도 하다.‘젊은 시인에게 보내는’ 이 편지의 진정성은 교훈적인 가르침과 더불어 시인의 이러한 공감과 자신에 대한 솔직한 고백에 있다.


들어가는 말 - 프란츠 크사버 카푸스

첫 번째 편지
두 번째 편지
세 번째 편지
네 번째 편지
다섯 번째 편지
여섯 번째 편지
일곱 번째 편지
여덟 번째 편지
아홉 번째 편지
열 번째 편지

라이너 마리아 릴케 연보
해설 - 인생의 계절에 따라 읽는 릴케의 편지 - 김재혁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안녕하세요. 행복한 육아를 실천으로 옮기고 있는삼남매를 키우는 용이파파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온라인 개학을 한지가 어제 같은데벌서 여름방학이 다가옵니다. 아이들은 일주일에 한번 등교를 하는데도매일 숙제도 하고온라인영상으로 공부도하고나름 바쁜 시간들을 보내고 있답니다. 하지만,온라인 학습만으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매일 퇴근후 저녁을 먹고아이의 과제물이나 학습내용을 함께 점검해주다보니너무 어려워하는 아이의 모습에짠하더라구요. 특히 영어와 수학에 어려움이 있

gfdgtdd.tistory.com

 

perilune(근월점) , avestan(아베스타어)

오늘의영어단어열심히 영어단어 열공! perilune ( 근월점 ) pericynthion ( perilune )On 13 and 14 January the perilune was lowered to 16 km altitude 1월 13일과 14일에 위험은 고도 16km로 낮아졌다 avestan ( 아베스타어 ) It is further divided into words that come from Avestan and Persian 그것은 아베스탄과 페르

gfwc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