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이다. 잘난 척하는 것이 아니라...난 객체지향 개념도 탄탄하다고 자부하고 그리고 UML 과 컴포넌트 관련 서적도 여러권 접해보았다.물론 GOF 의 Design pattern 책도 읽어보고 있는 중이다. 예제도 난해하기짝이 없고..특히 번역수준은 정말 90년대초반 베타버전 번역프로그램으로 돌린 것과 틀릴바 없다.
이 책의 원서는 어쩔지 모르지만...다시 한번 이 책으로 인해 번역서를 기피하게 되었다. 출판사는 각성해야 할 것이다. 짜증난다.이런 책을 돈 받고 팔아먹는 출판사나..이런 걸 번역했다고 내놓는 역자나..독자를 우롱하고 사기 쳐먹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물론 국내 역자분들중에는 정말 성심성의껏 원서보다 더 친절하고 편하게 번역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 중 한 분이 신 인x 님 이시겠지만... 암튼...이 책을 사려고 특히..VB 에서 객체 지향 개념이 없어서 객체 지향 개념 잡으려고 보시려는 분이 있다면...
개념서를 읽어보기를 권한다. 프로그래밍 책으로 개념을 잡으려는 것은 별로 않좋은 생각이다.차라리 모델링 책을 보길 바란다. 특히 이 책은 절대 안된다. 그럴 돈 있으면 술마시기를... 그럼 인간관계에나 돔이 돼지..
이 책은 가장 보편적인 디자인 패턴 중 몇 가지를 사용하여 비주얼베이직(VB6 및 VB.NET)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고 있는 실용서이다. 이 책에서는 비주얼베이직 언어의 새로운 닷넷(.NET) 버전에서의 프로그래밍 방식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곁들이고 있다. 패턴에 대한 논의는 일련의 소단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내용은 디자인 패턴에 대한 내용 및 해당 패턴을 사용하는 하나 이상의 완벽한 프로그램 예제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장별로 에제와 관련된 클래스 요소들이 어떻게 서로 작용하는가에 대한 내용을 기술하는 UML 다이어그램을 수록하였다. 여러분은 첨부된 CD를 이용하여 예제 프로그램을 실행해 볼 수 있다.
Part 1. 비주얼베이직에서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장 디자인 패턴이란?
2장 UML 다이어그램
3장 비주얼베이직에서 클래스와 객체 사용하기
4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5장 비주얼베이직 제어판 만들기
6장 상속과 인터페이스
7장 VB.NET의 소개
8장 VB.NET 환경에서의 배열, 파일 및 예외 상황
Part 2. 생성 패턴
9장 단순 팩토리 패턴
10장 팩토리 메소드 패턴
11장 추상 팩토리 패턴
12장 싱글턴 패턴
13장 빌더 패턴
14장 프로토타입 패턴
Part 3. 구조 패턴
15장 어댑터 패턴
16장 브리지 패턴
17장 합성 패턴
18장 장식가 패턴
19장 Facde 패턴
20장 플라이웨이트 패턴
21장 프록시 패턴
Part 4. 행위 패턴
22장 연쇄적 의무 패턴
23장 명령 패턴
24장 번역기 패턴
25장 반복기 패턴
26장 중간자 패턴
27장 메멘토 패턴
28장 관찰자 패턴
29장 상태 패턴
30장 전략 패턴
31장 템플릿 메소드 패턴
32장 방문자 패턴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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