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커피가 좋아서

나도 커피가 좋다. 하지만 아직 커피의 맛을 잘 모른다. 이 책 『커피가 좋아서』 라는 책은 사실 제대로 알고 구입한 책은 아니다. 이 책에서 커피에 대해서 배울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그런데 그런 커피에 대해서 무엇인가를 가르쳐주는 그런 책은 아니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많은 커피 도구, 커피 잔. 그리고 많은 디저트들. 커피와 어울릴만한 디저트라 큰 공부가 되었다. 커피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물론 혼자서 집에서 즐기는 사람은 커피 하나만으로도 좋을지도 모르지만 손님을 접대하는 자리라면 커피와 더불어 내줄 수 있는 디저트 하나 더 있음 금상첨화가 아닐까? 이 책에 등장하는 많은 디저트들. 맛이 있어 보인다. 꼭 커피를 내릴 때 같이 만들어서 직접 먹어보고 싶다. 제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게 버터 토스트와 달걀 반숙 정도가 아닌가 싶다. 달걀반숙은 계란만 있으면 가능할 것 같고, 버터 토스트는 버터와 식빵만 있으면 가능하니 제일 빨리 만들 수 있는 커피 디저트가 아닌가 싶다. 그것도 나무 도마 위에 놓으니 왠지 운치가 있어 보인다. 왠지 접대 받는 느낌까지 난다. 좋다! 좋은 느낌이다. 참치와 블랙 올리브 샌드위치도 좋다. 구하기 쉽고 만들기도 쉬운 이런 디저트. 마음에 든다. 여기에 묵직한 맛을 클레버로 내린 커피가 있다면 좋을 것 같다. 가벼울 수 있는 샌드위치와 무거운 맛의 커피. 왠지 조화롭다는 생각마저 든다. 만약 당장 블랙올리브가 없다면? 그럼 그냥 참치로만 샌드위치를 만들어도 좋지 아니한가. 좋아하는 딸기 샌드위치도 좋다. - p. 72 참조. 페이퍼 드립커피라면 뭘로 내려볼까? 고노 드립퍼 아니면 케맥스로 내려볼까 참고로 케맥스는 필터지가 비싸서 가끔 먹는다는 점. 1인용 프라이팬. 저자가 보여준 이 1인용 프라이팬. 너무 귀엽다. 혼자서 생활을 하는 나에게 ‘딱’인 필수품이 아닌가 싶다. 아스파라거스 오픈 샌드위치도 커피와 잘 어울릴 만한 디저트라는 생각이 든다. 전에 아스파라거스를 마트에서 산 기억은 있는데. 도통 그 맛이 생각은 나질 않는다. 재료 손질만 했었나? 음, 하지만 왠지 사진만 봤을 때는 군침이 돈다. 그런데 삶은 계란은 커피를 마실 때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지가 않는데…. 오, 이 책에는 맛있는 원두 선별법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 있다. 커피를 맛있게 마시기 위해서 꼭 필요한 정보가 아닌가 싶다. 드립포트에 대한 짤막한 정보도 유용하다는 생각이 든다. 많은 것을 설명해 주는 것이 아닌 자신의 생각을 편하게 전달해주는 그런 책이 아닌가 싶다. 이것이 나의 총평이었습니다!   커피에 대해서 관심을 더 갖게 해주는 책이었다. 무엇인가를 가르치려는 그런 책이 아니었다. 단지 커피에 대해서 조금 더 관심을 유도해주는 책이었다. 편한 에세이 같은 책, 사진첩 같은 책. 커피에 대해서 억지로 지식을 집어넣어주는 책이 아니어서 좋았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서 커피 마니아가 되었으면 좋겠다. 편하게 커피를 즐겨야지.

맛있게, 멋있게 커피를 즐기는 38가지 방법카페보다 맛있는 나만의 홈 카페 만드는 법커피를 좋아하는 일반인들이 ‘집에서도 커피를 맛있게 즐기는 38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커피 애호가라면 누구나 탐낼 만한 커피용품부터, 하나쯤 집에 구비해 두고픈 커피기구는 물론 다양한 취향에 맞춰 커피를 즐기는 법,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와 간식의 레시피, 카페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인테리어 등이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펼쳐진다. 누구라도 마음만 먹으면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이 담겨 있어 입뿐 아니라 코와 눈까지 즐거운 커피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커피 없인 하루도 못사는 커피 애호가부터 커피 전문점을 운영하는 사장님까지, 하루라도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안되는 분이나 기꺼이 중독에서 빠져나오길 거부하는 커피 애호가라면 꼭 한번 봐야할 책이다. 한잔을 마시더라도 맛있게, 기왕이면 더 멋있는 공간에서 커피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소장을 권한다. 특히 예쁜 커피용품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거나 거금을 흔쾌히 투척하고 싶은 유혹에 빠져본 사람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필독서이다.

PROLOGUE

홈 카페 환경 만들기

1 인테리어
2 디스플레이
3 손님맞이
4 아이템


카페노마의 커피 가이드

맛있는 원두 선별법
원두 전문점 추천
마시는 방법에 따른 원두 추천
우유와 설탕
페이퍼 드립 도구
페이퍼 드립
카페오레 만드는 법
아이스커피 만드는 법
아이스 더치커피 만드는 법
넬 드립
프렌치 프레스
사이펀
에어로 프레스
모카포트
카페라테 만드는 법
에스프레소 머신
에스프레소 어레인지
디자인 카푸치노 만드는 법
베일리스 커피 만드는 법
팥 아포가토 만드는 법
얼음 커피 만드는 법


커피의 친구

1 몸에 좋은 두부 간식
비지 케이크│바나나 두부 스콘│두부 생초콜릿│두부 티라미수
2 빵 식사 세트
잼│버터 & 치즈│달걀 반숙│샐러드?소시지
3 손쉽게 만드는 샌드위치
아스파라거스 오픈 샌드위치│참치와 블랙올리브 샌드위치│크로크 무슈│옛 카페풍 달걀 샌드위치

cafenoma Q & A
EPILOGUE